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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문사회부

§ 중점 과제


    - 합리적이고 건전한 소비 생활을 체득하게 하는 경제 교육 추진

    - 민족 통일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통일 교육의 내실화

    - 저출산, 고령화 사회 및 다문화 사회, 양성 평등에 대비하는 교육의 강화

    - 정보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위한 독서?토론, 인문영재 교육 강화


§ 추진 계획


구현 목표

실 천 사 항

대 상

담당자

독서, 토론, 논술,

인문영재 교육 강화

    · 독서, 토론, 논술 교육

   - 서울고대토론회

   - 저자와의 대화

   - 독서 골든벨대회

   - 독후감 쓰기 지도 및 시상

· 인문사회 경시대회 개최

   - 인문사회경시대회

   · 인문사회 영재학급 운영

   - 인문사회 과제연구대회

   · 교지 발간


1, 2학년

1, 2학년

1학년

1, 2학년

전교생

전교생

선발대상자

1, 2학년

전교생


기획

교지

독서교육

독서교육

독서교육

독서교육

영재교육

영재교육

교지

민족공동체

의식교육

내실화

   · 민족 공동체 의식 고취를 위한 계기 교육

   · 6.25참전 기념비, 삼일탑, 포충탑강재구 동상 참배 및 헌화

   · 국경일 태극기 게양 교육

   · 통일안보의식확립 나라사랑 그림, 글짓기 대회

전교생

학생, 교사

전교생

전교생

기획

영재교육

기획

교지

경제교육

활성화

   · 합리적인 소비 생활 교육 실시

   - 저축 생활 습관 형성(11통장 갖기) 권장

   - 에너지 절약 계도

   · 우리 경제 바로 알기 교육 실시

   - 계기 교육을 통한 학생 계도

전교생

기획

기획

 

기획

저출산,

고령화,다문화 사회 대비 교육 내실화

   · 가족 친화적 가치관 확립 계기 교육 실시

   · 효 문화 정착을 위한 계기 교육 실시

   · 양성평등사회 가치관 교육 실시

   · 다문화 사회 이해 계기 교육 실시

   · 다문화 존중 계기 교육 실시

   · 역지사지 인권 교육 실시

전교생

기획

기획

기획

기획

기획

기획

반부패

청렴교육

권장 도서를 통한 청렴 실천 위인전 읽기

논술 및 토론의 주제로 선정하여 청렴 관련 논술?토론하기

교과 및 계기 교육을 통한 학생 계도

전교생

교과교사

교과교사

교과교사